본문 바로가기
디비연동 MySQL &그누보드 & Node.js

서문을 정독하다. - 역시 책은 서문이지!

by db_dpipe 2020. 9. 13.
728x90
반응형

드디어 책이 왔습니다.

책이 표지도 이쁘네요.

 


마지막장 페이지 넘버를 보니 756입니다.

매우 두껍네요.

100일동안 이책 열심히 보면서 앱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

 

저자는 문과생인데..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개발자로 입문했다고 하네요.

저는 미대생인데.. 자바스크립트 통해 개발자 세상을 기웃거리는 중입니다. 하하하...

 

전 책으로 공부하는 스타일입니다. 책 + 숱한 구글링이지요.

책을 볼때는 표지부터 꼼꼼하게 ㅎㅎㅎ 다 보는 스타일입니다.

저자 서문은 특히 꼼꼼히 읽지요.

 

저자를 통해 알게된 스택 오버플로우 사이트입니다. 일단 노랑노랑하니 이쁘네요 ㅎㅎ

저도 여기를 들락거릴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https://stackoverflow.com/

 

 

저자도 기본 개념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완전 동감입니다. 그래서 모르는 분야를 공부할 때 저는 구글링 뿐만 아니라, 책을 베이스로 공부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책을 세권정도 보면 기본기가 잡히더군요. 욕심부리고 한번에 책을 3권사지 않고 일단 이 책부터 먼저 정독하기 시작했습니다.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모르는 사람을 생각해서 기본기를 다루었다고 하니 저한테는 딱인 눈높이 책이네요 ㅎㅎ

이 책은 자바스크립트 문법은 자세히 다루지 않는다고 하니.. 자바스크립트 문법은 다른 책을 참고하도록 권유합니다. 저한테 딱입니다. 전 그 부분은 나름의 공부를 했으니.. 전 필요한것은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연동 딱 이거입니다. 기대됩니다. 

 

서버, 데이터베이스, 베포까지 다뤄준다고 하니 고맙기 그지없습니다.

 

서문부터 모르는 용어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멀티 스레딩 기능, 스레드풀, 스트림 메모리, 패키지, 시퀄라이즈 등등... 뭐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되겠지요~

 

제가 좋아하는 길벗 출판사는 이제 깃허브에 소스 코드를 등록해두나 봅니다.

책의 소스를 다운받을수 있는 곳입니다. 제 깃허브는 풀때기 몇개 없는데.. 열심히 풀좀 심어야 겠습니다.

https://github.com/gilbutITbook/080229

 

저자는 소스를 다운받아 보기보다.. 본인이 타이핑해보는것을 권유합니다. 사소한 오타로 문제가 많이 발생할 수는 있지만.. 그러한 오타를 통해 본인의 대응능력을 키우는 것의 중요함을 이야기하더군요.. 완전 동감입니다.. 

 

저자는 자바스크립트 코딩 스타일을 ESLint와 에어비앤비사의 스타일 가이드를 따르었다고 합니다. 

https://eslint.org/

 

ESLint는 ECMAScript 코드에서 문제점을 검사하고, 더 나은 코드로 정정하는 린트 도구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고 잠재적인 오류와 버그를 제거해 단단한 코드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고 하네요. 역시 책을 통해 다른 사람의 지식을 공부하다보면.. 부수적으로 다른 지식을 알게 되어 참 좋습니다. 

일단 킵해둡니다. ㅎㅎ

 

제 자바스크립트 코드는... 정말 제 스타일인데..

이번에 공부하면서 점검좀 해보아야 겠습니다.

자... 이제 저자 서문을 끝냈으니.. 

본격적으로 들어보렵니다~~

728x90
반응형